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은 근로자의 소득에 대한 세금을 사업주가 미리 공제하여 납부한 내역을 기재한 영수증입니다.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용도는 연말정산, 금융기관 대출, 자금조달계획서, 이직 시 연봉 책정등에 필요합니다. 오늘은 간편하게 홈택스 인터넷 발급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 또한, 중도퇴사자의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.
- 준비물 : 공동/금융인증서 또는 간편인증 (민간인증서) |
목 차 1. 홈택스 발급 방법 2. 중도퇴사자 발급 방법 및 주의 할 점 |
홈택스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발급
- 홈택스 ( https://www.hometax.go.kr/) 접속합니다. 우측 홈택스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
- 좌측 상단 또는, 우측 사이드바에 'My홈택스'를 클릭합니다.
- 준비된 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.
- 연말정산 / 지급명세서 탭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.
- 해당 지급명세서보기를 클릭하셔서 프린트하거나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2. 중도퇴사자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
이직을 한 중도퇴사자는 전 직장 급여담당자에게 요청을 하여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. 퇴사를 한 회사라 꺼려하는 분들이 있으신데, 법적으로 발급을 해주도록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발급 요청을 하면 됩니다.
3. 마치며
연말정산 때문이라도 1년에 한 번은 발급을 받아야 되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의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관련 내용이 추가로 궁금하면 국세청상담센터 국번 없이 126으로 전화하면 전문 상담원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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